일상의 기록들/생각하다

구청 이름도 모르는 구청장과 공무원들이 있는 창원시

천부인권 2016. 5. 21. 19:42

 

 

 

 

창원시에는 의창구청, 성산구청, 진해구청, 마산합포구청, 마산회원구청 등 5개의 구청이 있다. 진해구청, 마산합포구청, 마산회원구청 등의 3곳은 구청 이름을 바르게 사용하고 있는 반면 의창구청과 성산구청은 구청의 명칭도 제대로 표기하지 못하여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 구청장을 비롯하여 각 구청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은 한글도 모르고 자신의 이름을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는 문맹자들인가?

 

창원시 공무원들은 자신들이 근무하는 구청의 이름을 어떻게 쓰는지 모르면서 시민들을 상대로 민원을 해결한다는 말인가! 자신들이 근무하는 곳의 명칭도 쓸 줄 모르는 창원시 의창구와 성산구 공무원들에게 고유명사 사용법을 강의해 줄 의사가 있으니 시간을 마련해 주기 바란다. 의창구청장과 성산구청장은 부모가 지어준 그대 이름은 정확하게 쓸 줄 아시는가?

 

의창구청 대문에 붙인 동판에는 창원시의창구청이라 표기했고, 건물외벽에도 창 원 시 의 창 구 청이라 표기하여 의창구청은 온대간데 없다. 도대체 의창구청은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기 바란다.

 

 

 

 

 

 

마찬가지로 성산구청 역시 건물외벽에 창 원 시 성 산 구 청이라 표기하여 성산구청은 어디에 있는지 알 수가 없다. 고유명사 하나도 표기할 줄 모르는 공무원들이 창원 시민을 상대로 민원을 보고 있으니 창원시 행정이 제대로 이루어지겠는가?

창원시 공무원들아 다른 것은 몰라도 자신이 근무하는 곳의 이름이나 제대로 표기하시라!

 

창원시 의창구 답변은 아래『』와 같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건물외벽 구청명칭 표기와 관련하여 창원시 의창구청의창구청모두 사용이 가능한 걸로 국립국어원에서 답변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 : 의창구 행정과 주민자치담당 담당자 (T:055-212-4035) 2016.5.31

 

창원시 성산구의 답변은 아래『』와 같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건물외벽 구청명칭 표기와 관련하여 다소 논란이 있어 정확한 사용방법에 대해 국립국어원에 질의한 결과, ‘창원시 성산구청성산구청모두 사용가능하며, ‘도 함께 제시하여 표기하기를 권고하였습니다. 담당부서 : 성산구 행정과 주민자치담당 담당자 (T:055-272-4034) 2016.5.31.이후 성산구 담당자는 띄어쓰기가 잘못된 건물외벽 구청 명칭 표기와 관련하여, 한글 맞춤법 고유명사 표기법에 맞춰창원시 성산구청또는 성산구청이라고 정정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 조치하겠습니다.”라는 답을 다시 했다.

 

그래서 의창구청에 한글을 모르는 까막눈만 모여서 행정을 망치는 의창구청장과 공무원들이라는 제목으로 아래처럼 되물었다.

[위 답변에서 창원시 의창구청의창구청모두 사용이 가능한 것은 당연한 것이다. 구청장과 과장 및 계장, 담당자 등이 한글을 읽을 줄 모르니 이런 개똥같은 글로 답변을 한 것이다. 한글도 모르는 공무원이 민원을 보고 앉았으니 창원시가 쓰레기 같이 변해가는 것이 아닌지 심히 걱정이 된다.

질문의 고유명사를 보라!

창원시의창구청창 원 시 의 창 구 청창원시 의창구청과 동일한 표기인가?

사람의 이름을 예로 들면 "신용수 황규종""신용수황규종"이 동일한 고유명사인가? 모르면 고유명사 표기법에 대해 강의를 해주겠으니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중 까막눈인 자들을 모두 모아주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