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기록들/생각하다

경남 지역재생 특별위원회 김경수 후보 지지선언 및 정책전달

천부인권 2018. 6. 7. 23:24

 

 

 

뜻있는 주식회사, 길있는 연구소 대표 김현정씨가 정책제안서를 전달한다.

 

2018년 6월 7일(목) 15시 40분경 김경수 선거캠프 1층 프레스 센터에서 『경남 지역재생 특별위원회』 회원 15명이 김경수 후보 지지선언 및 정책전달식을 가졌다.
경남 지역재생특별위원회는 경남도내 18개 시·군지역과 마을 현장에서 주민으로 살아가거나 주민의 활동을 지원하고 연구하는 지역재생 현장 전문가 모임이다. 이 단체는 도시재생, 농촌재생 따로 고민할 것이 아니라 “지역재생”이라는 용어를 채택하자는 데 뜻을 모았고, 최근 ‘경남 지역재생특별위원회’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작년 도시재생뉴딜 정책이 발표되고 갑작스럽게 추진되는 상황에서 부울경 권역으로 현장대응을 위한 자발적인 모임으로 탄생했다.

 

도시재생이나 농촌재생의 문제는 단순하게 그 부분만의 문제가 아니라 유기적 관계를 가진 문제로 인식해야 좋은 취지지의 정책이 성과를 낼 수 있다. 그러나 현실은 도시재생뉴딜 정책만 해도 주민과 지자체는 지침을 따라가기 바쁜 실정이다. 또한 정책을 “주민주도”하겠다면서 철저히 “관주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경남도내 18개 시군을 모두 아우르는 협력적 지역재생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지역특성별로 도시재생, 농촌재생, 영역별로 물리적 재생, 사회문화적재생, 경제적 재생이 각각의 전문성을 갖되 통합적 협력적으로 이루어져야 성공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재생 정책을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 선대위에 전달한다.

 

김경수 후보는 경남 지역과 중앙 정치 무대에서 경청하는 자세로, 강한 정치능력을 발휘해 왔다. 선거의 과정에서도 도지사 후보 중 유일하게 도시재생에 관한 현장의 상황과 목소리를 물어오는 열린 귀를 가지고 있기에 현장의 경험과 그동안의 다양한 공론의 과정들을 바탕으로 “경남 지역재생 정책”을 제안하고 경상남도지사 김경수 후보 지지를 선언한다.

 

 

 

 

뜻있는 주식회사, 길있는 연구소 대표 김현정씨가 지지선언문을 낭독 했다.

 

 

 

김경수 후보 지지선언 후 화이팅하는 모습

 

 

 

서형수 선대본부장으로 부터 김현정 대표가 임명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