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기록들/향교와 뿌리

창원향교 전교 이취임식

천부인권 2014. 9. 10. 21:13

 

2014/9/1 창원향교 전교 이취임식

 

 

이번 2014831일 부로 창원향교 김주원 전교의 3년간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2014723일 임시총회 열어 선거를 한 결과 창원향교를 이끌 새로운 전교로 이정록씨가 선출 되었다. 이에 201491일 창원향교 3층 강당에서 내빈 및 유림들과 이정록 신임전교의 가족 등 축하객들이 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離就任式이 거행되었다.

 

김주원 전전교는 離任辭에서 여러 유림들의 도움으로 어려움 없이 임기를 잘 마치게 해주신 점 감사하게 생각하며, 새로운 이정록 전교를 도와 더욱 발전하는 창원향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하였다. 이에 이정록 신임전교는 취임사를 빌려 선대의 빛나는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창원향교를 이끌면서 큰 틀에서 교육 중심의 창원향교로 전환하는 것에 힘 쓸 것이며, 금전 만능주의가 아니라 道德이 살아 있는 향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경상남도향교재단 한기인 이사장은 축사에서 권경원 의창동장, 변재혁 창원시문화관광과장, 성달영 경상남도유도회총본부회장, 배형기 전전전교님이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고 참석한 내빈을 소개 했다.

 

이날 전전교를 비롯하여 3년간 창원향교를 이끌고 온 6부 장의와 여성장의가 모두 성균관장의 상장과 부상을 받았는데 떠나는 집행부의 사람들만 상을 받는 선례가 없던 일이라 유림들의 곱지 않는 시선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