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기록들/향교와 뿌리

창원향교 전교 이.취임식 거행

천부인권 2011. 8. 31. 14:36

 

 

 

<창원향교 전교 이.취임식에 참석한 구전교 좌 배형기, 신전교 우 김주원 전교 모습> 

 

 

 

<부전교, 의전수석장의 및 6부장의>

 

2011년 8월 30일 창원향교 회관에서 김이수 창원시의장과 강종기 도의원 등의 내빈과 2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향교 전교 이. 취임식이 거행되었다. 그리고 부전교로 김판수, 의전수석 김종률 장의를 비롯하여 6부장의가 새롭게 조직되어 활동을 하게 되었다.

 

 

 

<배향>

이날 배형기(裵亨基) 전교는 이임사(離任辭)에서 “선배 전교님들께서 잘 가꾸어 온 창원향교에 취임한지가 어제 같은데 3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항상 향교의 발전을 위해 언제라도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고 하였다.

 

 


 

이에 3년간 임기를 맡은 김주원(金柱元) 전교는 “여기 계신 유림지도자 여러분의 뜻에 어긋남이 없이 운영할 것이며, 대성전 공사를 추계석전대제 전에 완료하여 대제를 지냄에 있어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사업과 행사는 원로회의에 자문을 구하고, 장의회의의 고견과 유림들의 의견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라는 취임사를 하였다.

 

 

 

 

이.취임식에 참석한 회원들은 아무 탈 없이 잘 이끌어 주신 배형기 전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였고, 앞으로 향교를 이끌어 갈 김주원 신임 전교에게는 유림들의 마음을 모아 꽃다발을 전달하며 두터운 신뢰를 보였다.


 

 

 

 

특히 김주원 신임전교의 3남1녀의 자녀가 모두 참석하여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여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