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편_자로(子路)30
子曰 以不敎民戰(자왈 이불교민전)이면 是謂棄之(시위기지)니라
선생이 말하길 가르치지 않은 백성으로써 싸우게 하면 이는 백성을 버리는 것이라고 하겠다.
'일상의 기록들 > 논어 論語'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논어(論語)_하루에 한 문장262 (0) | 2026.06.16 |
|---|---|
| 논어(論語)_하루에 한 문장261_제14편_헌문(憲問)01 (0) | 2026.06.15 |
| 논어(論語)_하루에 한 문장259 (0) | 2026.06.13 |
| 논어(論語)_하루에 한 문장257 (0) | 2026.06.12 |
| 논어(論語)_하루에 한 문장256 (0) | 2026.06.11 |